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인 '올 뉴 G80'이 30일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3세대 모델은 11월 출시된 2세대 모델 이후 7년 만에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외관 디자인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 Athletic Elegance 가 제대로 드러납니다. 기존 모델과 대비해서 전폭은 1925mm에서 35mm가 넓어진 1960mm이며, 전고는 1465mm에서 15mm 낮아진 1450mm입니다. 전장과 축거는 동일합니다. 현대자동차 그룹은 준대형 고급 세단이 갖출 수 있는 가장 세련된 비율이라고 밝혔습니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부사장은 "제네시스 모든 디자인 요소는 로고에 그대로 담겨있으며, 제네시스 로고 가운데 방패 문양은 크레스트 그릴을, 양쪽 날개는 두줄 디자인의 쿼드 램프를 상징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감각적인 라인의 사이드 리피터에서 과감하고 역동적인 느낌의 휠 디자인이며, 하이테크 슬림 쿼드램프에서 섬세한 디테일의 리어램프가 정말 세련되고 예쁩니다.
제원 및 가격
제네시스 G80는 엔진별 모델은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2.2의 3종이 있습니다.
① 가솔린 2.5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04마력(PS), 최대토크 43.0kgf·m로 복합연비는 10,8km/L
② 가솔린 3.5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80마력(PS), 최대토크 54.0 kgf·m로kgf 복합연비는 9.2km/L
③ 디젤 2.2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210마력(PS), 최대토크 45.0 kgf·m로kgf 복합연비는 14.6km/L
④ 가솔린2.5 터보와 가솔린 3.5 터보는 제네시스 GV80에 탑재된 엔진
⑤ 디젤 2.2는 스마트스트림 2.2D 엔진
⑥ 변속기는 8단 전자식 변속기(SBW)
⑦ 모든 엔진은 CPA(회전식 진동 흡수 장치) 토크 컨버터와 수냉식 인터쿨러가 쓰였습니다. CPA 토크 컨버터는 엔진이 회전할 때 발생하는 진동의 반대 진동을 만들어 엔진 회전 진동을 상쇄시킵니다. 이를 통해 실내 정숙성을 높이고 연비를 개선합니다.
⑧ 차체의 약 19%에 알루미늄 등 경량 소재를 씀으로서 차량 중량이 기존 모델보다 125kg 줄여 연비와 동력 성능을 높였고, 동시에 핫스탬핑 공법으로 만든 초고강도 강판을 42% 확대 적용하고 평균 인장강도를 6% 높여 안정성을 제고했습니다.
⑨ 신규 에진룸 방음 패드 및 공명음 저감 휠을 사용해 고급 세단에 걸맞은 실내 정숙성을 확보했습니다.
⑩ 판매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엔진 5247만 원, 가솔린 3,5 터보 엔진 5907만 원, 디젤 2.2 엔진 5497만 원이며 엔진, 구동방식 컬러, 옵션 패키지 등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첨단 안전 기능
①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 추월 시 대향차, 측방 접근 차, 회피 조향 보조)
- 선행 차량이 갑자기 속도를 줄이거나 전방에 정지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가 나타나는 등 전방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경고를 하고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 교차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에도 자동으로 제동을 지원합니다.
- 주행 중 차로를 변경하는 상황에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 및 옆 차로의 선행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자동으로 회피 조향을 도와줍니다.
- 주행 중 전방에서 보행자가 차로 가장자리 안쪽으로 들어와 있어 충돌의 위험이 있을 때에도 자동으로 회피 조향을 지원합니다.
② 차량 이탈방지 보조
- 일정 속도 이상 주행 중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없이 차로를 이탈할 경우 경고를 해줍니다. 차로 이탈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조향을 보조하여 차로를 이탈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 차로 중앙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③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 차로 변경을 위하여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줍니다. 경고 후 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어하여 충돌 회피를 돕습니다. 또한, 평행 주차상태에서 전진 출차 중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제동을 보조합니다.
④ 안전 하차 보조
- 정차 후 탑승자가 차에서 내리려고 도어를 열 때,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줍니다. 또한 전자식 차일드 락이 작동하여 문이 열리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⑤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
- 고속도로 주행 시 앞차와 거리를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곡선로에서도 차로의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일정 속도 이상으로 주행 시 스티어링 휠을 잡은 상태에서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변경하고자 하는 차로 방향으로 살짝 움직이면 자동으로 차로를 변경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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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서라운드 뷰 모니터
- 안전한 주차를 위해 차량 주변 상황을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⑦ 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
- 후진 중좌 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보냅니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⑧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 후진 중 후방 물체와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이를 경고해 주며,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지원합니다.
⑨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 차량 외부에서 원격으로 주차 및 출차를 제어합니다. 스마트 키의 버튼으로 차량을 전진, 후진 또는 후진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⑩ 후진 가이드 램프 및 서라운드 뷰 모니터
- 차량 후진 시 LED 가이드 조명을 뒤쪽 노면에 미처 보행자와 주변 차량에 차량이 후진하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고 예방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안전 장비입니다.
- 서라운드 뷰 모니터는 안전한 주차를 위해 차량 주변 상황을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 지능형 헤드램프는 상향 등 상태를 유지하여 운전자의 시야를 안전하게 확보하는 동시에, 마주 오는 전방 차량 영역의 빛을 부분적으로 차단해 대향차 운전자의 눈부심을 막아줍니다. 선행 차량 영역에도 동일하게 작동하며, 별도의 헤드램프 조작 없이도 시야 확보가 유리하기 때문에 야간 운전이 더욱 용이합니다.
- 제네시스 최초로 적용된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은 주행 중 충돌 사고로 운전자가 일시적으로 차량을 통제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2차 사고를 방지하며 에어백은 총 10개가 쓰였습니다.
- 국내 최초로 프리 액티브 세이프티 시트를 적용했습니다. 프리액티브 세이프티 시트는 전방 충돌 또는 급제동/선회 예상 시 동승석 승객을 안전하게 지키고자 등받이를 앞으로 당겨 안전한 자세로 조정해줍니다.
실내 편의 기능
① 12. 3인치 3D 클러스터
- 고해상도 대화면 TFT LCD의 3D 클러스터가 주행모드에 따라 차별화된 디자인과 콘텐츠 뷰를 제공합니다. 클러스터에 내장된 카메라로 운전자의 시선을 추적해, 운전자가 어떤 각도에서도 3D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시인성을 높입니다.
②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 센터 콘솔에 위치한 통합 컨트롤러는 복잡하게 버튼을 누르거나 화면을 여러 번 터치할 필요 없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필기 인식 기능을 적용하여 키보드 입력 대신 손 글씨로 목적지 및 전화번호부 검색 등을 실행 가능합니다.
③ 터치 타입 공조 패널
- 터치 방식으로 후석 공조까지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공조 패널에는 미세먼지 센서, 프리필터, 고성능 콤비 필터 등의 공기 청정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실내 미세 먼지를 획기적으로 저감 시켜줍니다.
제네시스 색상
[실내 색상]
1. 스탠다드 색상
2. 시그니처 색상
마무리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의 내 외장 이미지는 많은 사람들에게 대형 고급 세단의 관심을 끌 수 있을 듯합니다. 제네시스 특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면서 과하지 않고 세련되게 보여줍니다. 더불어 독일 3사에 밀리지 않을 디자인과 기능이 더해지면서 한국차의 자존심을 지켜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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