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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제네시스 GV70 전기차 가격, 보조금, 색상, 옵션 등 완벽정리

by rkkk 2022. 2.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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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전기차 가격, 보조금, 색상, 옵션 등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제네시스 GV70 전기차는 역동적인 외관과 여백의 미를 강조한 여유롭고 균형잡힌 실내, 운전자를 배려한 신기술, 그리고 뛰어난 동력성능까지 갖춘 럭셔리 전동화 SUV 입니다.

오늘은 제네시스 GV70 전기 차의 가격, 보조금, 색상, 옵션 등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외관 디자인


공기역학적 효율을 고려한 전기차 전용 G-Matrix 패턴이 적용된 크레스트 그릴, 새로운 디자인의 20인치 전용 휠, 배기구 없이 수평으로 넓고 간결하게 펼쳐진 범퍼로 제네시스 고유의 전기차 이미지를 구현하였습니다.

[전면 디자인]

전면부 그릴은 공기역학적 효율을 고려한 전기차 전용 G-Matrix 패턴으로 제네시스 고유의 전기차 이미지를 구현하였습니다.

그릴 상단에 위치한 충전구는 닫았을 때 충전구의 경계가 드러나지 않아 그릴의 일부처럼 보입니다. 또한 충전구 안쪽에는 ‘두 줄’의 크롬 장식을 적용해 전체적인 디자인 통일성을 부여하였습니다.


[측면 디자인]
전동화 모델 전용 신규 20인치 휠을 적용하였습니다.


[후면 디자인]
후면부에는 배기구를 없애고 넓고 간결한 수평 형태의 범퍼를 배치하였습니다.


[G-MATRIX 패턴 그릴]
제네시스 로고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에는 공기역학적 효율을 고려한 전기차 전용 G-Matrix 패턴이 적용되었습니다.

- 두 줄 헤드램프
- 히든 파팅 전면 충전구

내부 디자인


운전석을 중심으로 설계된 실내 디자인은 한국 특유의 미적 요소인 '여백의 미'를 강조해 안락함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수묵화로 표현한 동양의 산세의 고요함과 여유로움을 컨셉으로 개발된 무드라이팅 내장재와 함량 30%의 울 원단이 적용된 시트 디자인으로 전동화 SUV 모델만의 차별화된 요소를 더하였습니다. 또한, 2열 공간은 센터 터널을 낮춰 더 여유롭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마운틴 그래픽 무드라이팅]
수묵화로 표현한 동양의 산세의 고요함과 여유로움을 컨셉으로 개발된 무드라이팅 내장재로, 은은한 조명이 가미되었을 때 깊이감이 더해집니다.


[천연 가죽 시트]
(함량 30%의 울 원단 포함)


[포그 브러쉬 알루미늄 내장재]

[제네시스 GV70 전기차 트렁크]
503L의 트렁크와 22L의 프렁크 용량

제네시스 GV70 전기 충전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 V2L 등 전기차 전용 신기술을 적용하고 차별화된 전기차 전용 서비스로 전기차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급속 충전 &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완속 충전]

최대 350kW급 충전기로 18분간 급속 충전 시 10%에서 80%까지 충전되어 최대 300km 이상의 장거리 여행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배터리 온도 25℃ 기준)

또한, 10.5kW급 완속 충전기로 7시간 40분 충전 시 10%에서 100%까지 충전되어 400km까지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실외 V2L 전용 커넥터]

야외나 긴급 상황 시 충전구에 V2L 젠더 커넥터를 연결해 220V 전기 출력으로 다양한 가전제품 및 전자기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내 V2L]

트렁크 내부에 V2L을 적용하여 주행 중에도 부피가 작은 다양한 전자기기를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 실내외 V2L 기능은 충전 잔량이 20~100%인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사용하는 전자 기기에 따라 최대 제공 소비전력은 다를 수 있습니다.





가격



전기차 세제 혜택이 반영된 GV70 가격은 73327332만 원(개별소비세3.5% 적용 기준)이다. 5500만~8500만 원 구간으로 전기차 보조금은 절반을 지급받습니다.

첨단 안전 기능


전방 충돌 방지 보조
- 전방의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와의 충돌이 예상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 또는 조향을 도와줍니다. 교차로 좌회전 시에는 맞은편 전방에서 다가오는 차량을 인지해 경고 또는 긴급 제동을 보조합니다. 차로 변경 시에도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이나 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해 위험 시 회피 조향을 돕습니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 차로 변경 시 후측방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주며, 필요시 자동으로 차량을 제어하여 충돌 회피를 도와줍니다. 평행 주차 상태에서 전진 출차할 경우에도 후측방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③ 후측방 모니터
-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조작하면 해당 방향의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에 표시합니다.


④ 차로 유지 보조
-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⑤ 전방 주시 경고
- 클러스터에 내장된 실내 카메라가 운전자의 얼굴 방향, 눈 감음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인식해 전방을 주시하지 않는 상황으로 판단하면 경고를 통해 주의를 환기합니다.


⑥ 지능형 헤드램프
- 상시 상향 등 주행으로 운전자의 전방 시야를 안전하게 확보하는 한편, 마주 오는 전방 차량 영역의 빛을 부분적으로 차단해 상대차 운전자의 눈부심을 막아줍니다. 선행 차량 영역에도 동일하게 작동하며, 별도로 헤드램프를 조작할 필요가 없어 야간 운전을 수월하게 만듭니다.


⑦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 고속도로 및 곡선로에서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대로 차로 중앙을 벗어나지 않고 주행할 수 있도록 도우며 차로 변경까지 도와줍니다.


그 밖의 기능들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속도 구간이나 곡선 구간 진입 전에는 자동으로 감속하고 통과 시 원래의 설정 속도로 복귀합니다. 고속도로 진출입로에서도 속도를 적절히 조절해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주차 또는 출차 시 주변 보행자나 물체와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줍니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후진 중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줍니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광각 카메라 기반 주차 및 사선 주차 포함)
- 차량 외부에서 원격으로 주차 및 출차하도록 도와줍니다.


※ 제네시스 GV70 전기차 휠
[19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20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

실내 편의 기능


① 제네시스 디지털 키
- 디지털 키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을 차량 도어 손잡이에 터치해 도어 잠금·해제가 가능하고, 스마트폰을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올려놓은 상태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약 10m 거리에서 도어 잠금·해제, 원격 시동, 비상경보 등이 가능하며 가족이나 친구와 디지털 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②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 지문 인증만으로 시동을 걸 수 있으며 사용자 프로필 선택, 카페이 결제 승인, 발레 모드 해제가 가능합니다.



③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 터치 및 필기 방식으로 인포테인먼트의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통합 컨트롤러를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과 직관성을 높였습니다.


④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고해상도 와이드 스크린은 화면 분할이 가능하며, 서버 기반의 자연어 음성인식 기능으로 공조, 창문, 선루프, 테일게이트, 시트 열선 & 통풍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연결 없이도 유선 및 블루투스를 통해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고, 최신 지도 및 각종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무선 업데이트됩니다.



⑤ 12.3인치 3D 클러스터
- 대화면의 고해상도 TFT LCD 클러스터는 드라이브 모드와 클러스터 테마를 연동하면 드라이브 모드를 바꿀 때마다 클러스터 테마도 이에 맞춰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또한 클러스터에 내장된 카메라로 운전자의 시선을 감지해 다양한 각도에서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3D 영상을 제공합니다.

12.3인치 3D 클러스터
- 대화면의 고해상도 TFT LCD 클러스터는 드라이브 모드와 클러스터 테마를 연동하면 드라이브 모드를 바꿀 때마다 클러스터 테마도 이에 맞춰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또한 클러스터에 내장된 카메라로 운전자의 시선을 감지해 다양한 각도에서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3D 영상을 제공합니다.

⑦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 시트 내부에 개별적으로 제어되는 공기주머니를 적용해 최적의 운전 자세를 잡아줍니다. 시트 방석 부위의 상하 조절을 통해 쿠션 서포트 기능을 구현하고, 골반과 허리를 마사지하는 스트레칭 모드와 주행 상황에 따라 등받이 볼스터와 쿠션 부위를 조절하는 드라이브 연동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독일 허리 건강 협회 (AGR)로 부터 최고 수준의 편안함을 인정받았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주행 기술


① 부스트 모드
- 순간적으로 최대 출력을 증대시키는 모드로, 작동 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2초 만에 도달 가능합니다.


② E-터레인 모드
-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E-터레인 모드를 탑재하였습니다. E-터레인 모드는 모터를 활용, 운전자가 도로 노면 상태에 따라 눈길(SNOW), 모래길(SAND), 진흙탕길(MUD) 모드를 선택하면 이에 맞춰 구동력을 배분함으로써 험로에서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③ 회생제동 컨트롤 패들 쉬프트
- 스티어링 휠에 적용된 패들 쉬프트를 통해 감속과 회생제동 수준을 단계별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연비 효율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운전의 재미까지 더해줍니다.

④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 주행 중 발생하는 로드 노이즈가 실내로 전달될 경우 소음과 반대되는 위상의 제어음을 출력해 소음을 저감하고 실내 정숙성을 높입니다.

⑤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 드라이브 모드, 차량의 속도, 가속 페달 응답 등과 연동되어 차량 성능과 일체화되고 차별화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⑥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 전방 카메라로 인식한 노면 정보와 내비게이션의 지도 정보를 종합해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차량의 움직임을 제어합니다. 과속방지턱 등과 같이 차량에 큰 충격을 줄 수 있는 상황을 미리 인지하고 운전 성향을 반영하여 대응함으로써 편안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⑦ 듀얼 모터 AWD 시스템
- 전륜과 후륜 각각에 최고출력 160kW, 최대토크 350Nm의 모터를 적용하여 합산 최고출력 320kW(약 435PS), 최대토크 700Nm의 동력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8초 만에 도달하는 빠른 가속 성능을 제공합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색상


[무광]
마테호른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브런즈윅 그린, 바로사 버건디

[유광]
우유니 화이트, 카본 메탈, 비크 블랙, 카디프 그린, 로얄 블루, 마우나 레드, 바로사 버건디


[실내 색상]
1. 스탠다드 색상
-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옵시디언 블랙 시트), 오션웨이브 블루/파인그로브 그린 투톤(파인그로브 그린 시트), 오션웨이브 블루/글레이셔 화이트 투톤(글레이셔 화이트 시트)

2. 시그니처 디자인(1)
-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옵시디언 블랙 시트), 오션웨이브 블루/파인그로브 그린 투톤(파인그로브 그린 시트), 오션웨이브 블루/글레이셔 화이트 투톤(글레이셔 화이트 시트)

3. 시그니처 디자인(2)
-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옵시디언 블랙 시트), 오션웨이브 블루/파인그로브 그린 투톤(파인그로브 그린 시트), 오션웨이브 블루/글레이셔 화이트 투톤(글레이셔 화이트 시트)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 2021년 10월 전기차 보급정책 기준 금액입니다.
차량별 전기차 구매 보조금은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 홈페이지(https://www.ev.or.kr/portal/buyersGuide/incenTive) 참조 바랍니다.
지방자치단체 보조금은 국비 보조금에 비례하여 지급합니다.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 (해당 차량 국비 보조 단가 / 800만원) x 지방비 단가
구매 희망 차량의 구매 보조금은 지점/대리점 또는 보조금 신청 지방자치단체 담당에게 문의 바랍니다.

2022년 부터는 800만 원에서 700만원으로 낮아졌습니다. 서울시의 경우에는 지원금 최대 200만원을 포함하면 전체 지원금이 1000만원에서 900만원으로 줄었습니다. 또한 보조금 전액 다 받을 수 있는 차량 가격도 기존 6000만원에서 5500만원으로 낮아졌습니다. 보조금 절반을 받는 전기차 가격대는 6000만원에서 9000만원이었는데 5500만원에서 8500만원으로 하향됐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제네시스 GV70 같은 경우에는 올해부터는 50% 밖에 못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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